캐논의 신제품 EOS 1D markI III







(주의 : 본인은 캐논빠가 아님. 사진들을 보면 알겠지만 올림, 미놀타, 니콘, 기타 RF카메라를 사용중.)




상반기 출시예정인 캐논의 플래그쉽 DSLR이다.

주요특징은 다음과 같다.







휘유~ 그저 놀라울 따름. 간단히 소감을 쓰자면...

1.
1,000만 화소에서 10fps라니. 이전 8fps(아마도)만 해도 대단했었는데 어쩌면 프레스에서 더이상 니콘의 모습을 볼 수 없을지도 모르겠다.

2.
초음파클리닝센서. 이전의 다른 메이커(캐논, 펜탁스, 소니)가 장착했던 무늬만 부르르~가 아닌 진짜 먼지떨이인 듯 싶다. 솔직히 이 부분은 올림이 최고였는데 좀 배가 아프긴 하다. ㅎㅎ

3.
초점보정기능. 그야말로 자가핀교정이 가능하다는 얘기인데 S모 클럽에 가보니 별별 얘기가 다 나오더라. 캐논의 핀이 얼마나 맞지 않으면 저런 기능을 넣었겠냐는 등등. 그냥 배가 아프면 아프다고 말하자, 솔직하게.
물론 캐논의 핀문제가 다른 메이커들의 비해 잦긴 하나 사실 메이커를 불문하고 핀이 맞지 않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디지털에 특화되어 나온 올림의 주이코 시스템 조차도 핀이 맞지 않는 경우도 나온다.
이런 기능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는 회사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4.
라이브뷰 기능. 그야말로 꺼억~~ 정말 올림은 이제 어떻하나. ㅡ,.ㅜ 듣기로는 라이브뷰를 작동했을 땐 MF로만 초점을 잡아야 하지만 괴물바디에 저런 기능까지 집어넣다니 그저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물론 가격대가 만만치 않아 본인과는 크게 상관없는 일이지만 플래그쉽부터 엔트리급까지 완벽하게 갖춰진 캐논을 보면 그저 부럽기만 하다. 단순히 장사를 잘한다...란 말은 정말 하지 말자. 다른 메이커들은 장사꾼들이 아니면 또 뭔가?

현시점에서 캐논은 정말 최강이라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사실 이미 최강이었지만...)

PS: 올림녀석들아 분발 좀 해라. 니들 정말 그냥 망할래. ㅜㅜ 덴당덴당덴당...
 
(이미지출처 : http://www.canon-ci.co.kr 캐논코리아)

by 海月 | 2007/02/23 15:46 | 돌아가는 세상.. | 트랙백 | 덧글(26)

트랙백 주소 : http://optim94.egloos.com/tb/313379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주연 at 2007/02/23 16:35
엉~짜증나...비싸잖아요...ㅠ.ㅠ
Commented by 정일 at 2007/02/23 16:51
프레스용이군요....^^
Commented by 海月 at 2007/02/23 16:56
주연 // 넵~!!! 아..주연님 캐논유저시군요. 열심히 총알을 모으시면;;; ^^;;;

정일 // 보통의 유저들에겐 먼 산일지도 모르죠. ^^ 하지만 지금까지 캐논의 정책으로 봤을 땐 상위기종의 일부기능들이 하위기종으로 점진적으로 들어갈 겁니다. 타 메이커들로선 긴장할 수 밖에 없죠. 괜히 50% 점유율이 아닌 것 같아요.
Commented by Glen at 2007/02/23 18:35
5d막투나 좀 내줬으면 좋겠습니다! 가격도 백만원쯤 더 떨구고 흑흑흑.
Commented by 국진-_- at 2007/02/23 19:30
음..^^;
어쩐지 저세상 이야기 같아요..^^;;
엄청 좋네요....근데 저걸로 찍어도 제 사진은 별 변화가 없을거 같아요..ㅡ.ㅡ;;;
Commented by Run192Km at 2007/02/23 19:51
우엇 3인치!!!!
Commented by 모범답안 at 2007/02/23 20:04
데쎄랄에 3인치 액정, 그것도 라이브뷰라.......
부르르기능까지... 흠 캐논스러우면서도 안 캐논스럽네요....

하지만, 역시 먼산은 먼산일뿐 =_=
Commented by Lumiere at 2007/02/23 21:24
연사소리가 완전 기관총 같겠는데요-.-;
ㄷㄷㄷ
Commented by 海月 at 2007/02/23 22:06
Glen // ㅎㅎㅎ 오디막투가 나와도 2백만원 중반은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40D 같은 제품들이 계속 나올테니 어느정도 가격선은 유지하겠죠. ^^

국진-_- // 하하핫. 워낙 잘 찍으시잖아요. ^^

Run192Km // 점점 커지만 나중에 DMB 기능까지 달릴지도 모르겠습니다. 네비게이션도 되구..(퍽~!!)

모범답안 // 캐논스러운 것이 어떤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늘 한발 앞서는 것만은 확실하죠.

Lumiere // 그러게요. ^^ 제껀 그냥 철컥철컥하는뎅;;;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7/02/23 22:33
CMOS는 CCD에 비해 상당히 저가의 소재이죠.^^;
물론 요즘 CMOS가 많이 발전했나봅니다만...
일반사진에서는 모르지만, 특히 광량이 적을때는 일반적으로 CCD가 훨씬 났죠.
고감도 사진에 저 노이즈를 원하신다면...CCD가 비싸도 날겁니다.
Commented by 냥이 at 2007/02/23 22:51
G-Crusader 님 /
캐논은 이전부터 CMOS 기술력이 엄청난 회사입니다.
세상엔 싸구려 CMOS 만 존재하는게 아니죠.

캐논 바디는 CMOS를 채택해도,
다른 CCD 채택한 디카들보다 노이즈 억제력이 동등하거나 더 좋습니다.
저 비싼 제품에 괜히 CMOS 사용하는게 아니죠.

혹시 캐빠라고 의심받을까봐.... 전 미놀 빠입니다.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7/02/23 23:01
아 물론 CMOS가 좀 더 발전이 있었겠죠...

하지만 원천적으로 CMOS는 CCD에 비해 고급소자가 아닙니다!!

이것은 분명한 사실...

인공위성 카메라등의 최고급 하이엔드엔 대부분 CCD가 쓰이는것만 봐두요.^^;
Commented by G-Crusader at 2007/02/23 23:03
전 참고로 왕년의 필름빠입니다.

아사히 펜탁스와 니콘빠죠...^^ 굳이 따지자면요...
Commented by 海月 at 2007/02/23 23:42
냥이 //
G-Crusader //


G-Crusader 님 말씀처럼 CMOS가 고급소자가 아니었습니다. 제가 과거형으로 말씀드리는 것은 이미 CMOS의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둘의 비교를 한다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캐논의 경우 냥이님의 말씀처럼 기존 CMOS가 가지고 있던 전송방식(이것때문에 예전엔 화상캠, 토이캠에서만 사용했었죠.)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CCD에 근접시켰습니다. 아울러 강력한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도 한 몫했구요. 결정적으로 큰 촬상소자를 만들려면 비용이 많이 드는데 CMOS의 단가는 CCD의 절반도 안됩니다.

제가 10fps에 경악한 것도 CMOS의 특성상 연사에 무척 약하기 때문이죠. 캐논은 이것을 해냈죠. 덜덜덜....

더 말씀드리자면 기본적(구조상)으론 CCD가 노이즈 등의 촬상소자들이 갖고 있는 문제점에선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G-Crusader 님 말씀처럼 군사용, 천체관측용 등의 그야말로 최고의 부분에선 CCD를 쓰는 것이 맞습니다.

아쉬운 건 두 분 다 올빠가 아니라는거;;;; ^^;;;
Commented by 냥이 at 2007/02/23 23:59
海月 님 /
히^^ 디카 입문할 때랑, 두번째 구입한 하이엔드는 올림푸스 썼는데...
결정적으로 제가 DSLR 입문할 때 가장 저렴한 바디 내장형 손떨림 보정 기술 탑재품이 미놀타 5D 라서요.

정말 올림은 요즘 뭐하는지 모르겠네요.
파나소닉하고 손잡아서 기대 좀 했건만...
Commented by 국진-_- at 2007/02/24 09:58
그러고 보니..전 올림푸스 카메라는 한번도 써본적이...아, 있나??ㅡ.ㅡ;; 없는거 같은데..
Commented by NazzKang at 2007/02/24 10:05
캐논은 조금있음 건담으로 변신할듯.
마크2, 마크3 -_-;
Commented by 海月 at 2007/02/24 10:33
냥이 // 올림의 2007년 바디와 렌즈 라인업을 보면서 올핸 좀 선전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ㅡ,.ㅜ

국진-_- // 전 디지탈은 올림만 써왔거든요. 3020, 2100... 완전 올빠. 필카는 잡식..^^

NazzKang // 싸이코1D 정도 나오겠지. ㅡ,.ㅡ;;;;
Commented by 민물장어의꿈 at 2007/02/24 11:19
소식은 들었는데...저거 들고 있으면 손에서 덜덜덜...할듯...
Commented by todal at 2007/02/26 00:39
성능이 죽여줘도,
돈이 있더라도
작은게 좋더라. ^^
5D에 방진방습, 먼지떨이만 달아줘도 좋을텐데 말이야..
Commented by 海月 at 2007/02/26 08:37
민물장어의꿈 // 꽤 무겁겠죠. ㅎㅎㅎ

todal // 7D에는 어쩌면 추가되지 않을까?
Commented by 토미왕자 at 2007/02/26 11:11
먼나라 이야기!!!

난 ist D 만으로 대만족...-_-
Commented by louis at 2007/02/26 23:32
올림아 분발해라에 동감,
저는 니콘D70 찜해두고는 아직 지르지 않고 있습니다. 언제가 적당하려나.. 크크
Commented by 海月 at 2007/02/27 00:10
토미왕자 // 과연.. 후후훗.

louis // 보통 5월쯤 신제품이 쏟아지니 그 쯤 구입하시면 가격차이가 크게 날 수도 있겠네요. ^^
Commented by 나그네 at 2007/03/14 02:26
영문은 English로 적으세요. 한국인이여 한글을 사랑합시다. 프레스 << 무슨 단어인가요? 한글은 발음 기호인가요. 그와 비슷한 한국어로 '언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만? 외국어와 우리말과 다르다는 것은 코흘리개도 알것입니다. 외국어를 그대로 사용하고자하면 한국어를 발음기호로 쓰지 말아주실래요? 그냥 alphabet으로 적어주세요. 유저... user...
'남긴 사람은 세상에 없을지라도 그 사람이 남긴 글은 세상에 남습니다.'
Commented by 海月 at 2007/03/14 14:54
나그네 // 누굴 가르치시길 좋아하시는가요? 굳이 영문으로 적으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 개개인의 성향을 자신의 잣대로만 결정하는 실례를 범하지 않길 바랍니다.
엄연히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으로 외국어를 한글로 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외국어를 영어로 쓰라구요? 한가하시면 서점에 가서 책을 하나하나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각각의 출판사에도 항의하시구요.
시간 있으시면 한국언론협회나 국회에 가셔서 '프레스센타'라는 말을 쓰지 말라고 하세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